한국에서 제일 큰 교단에서 가톨릭을 ‘이교’라고 규정했습니다. 사실 대부분의 한국교회에서는 가톨릭은 형제 교회라는 인식보다는 다른 종교, 그것을 넘어선 이단 혹은 사탄의 종교라고까지 주장하는 이들이 있습니다. 그 주장의 근거에 ‘마리아 숭배’가 있습니다.
<처치맨이지> 이번 방송은 오전엔 개신교 예배, 오후엔 가톨릭 미사를 드리는, 진정한 에큐메니컬을 실천하고 있는 아퀴나스 님을 모시고 마리아 숭배에 관해 이야기 나눠봤습니다. 아퀴나스 님의 한 마디, “미안하니까”라는 대답에 명 박과 김 목은 마리아를 공경하는 가톨릭 교인들을 단박에 이해하게 됐다는...
1) 근황 토크
2) 뉴스로 보는 교회와 세상- 박형규 목사 소천 / 국뽕 영화에 대한 에프터 서비스
3) 마리아 숭배? 공경?